Open Hardware Monitor 를 이용한 가젯

간간히 스샷을 올리고 하면 가젯이 뭐냐~ 하는 질문을 종종 받아 이번에 간단하게 나마 제가 사용하는 Open Hardware Monitor라는 유틸리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너무 간단한 유틸리티지만 가젯을 이용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가벼워서 띄워놓고 써도 문제가 되지 않아 유용한 유틸리티로 보여지네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거 같지 않지만 이 소개로 인해 많이 애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Open Hardware Monitor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Open Hardware Monitor는 CPU 온도 와 전압 사용량, GPU 전압과 온도, 팬속도등의 정보를 모니터링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의 CPU 전압, 배터리 전압, 시스템 온도, CPU 온도, 팬의 속도, 파워 서플라이 팬 속도, CPU 코어별 온도, CPU 사용량, 그래픽 카드의 CPU 전압, CPU 코어, CPU 메모리, CPU 온도, CPU 팬속도, 하드디스크의 온도 정보를 모니터링해줍니다.

모니터링 항목중 사용자가 체크를 하면 하단에 그래프 형태로 변화 상태를 보여줍니다.

- 윗글 네이버 출처 -

1.jpg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CPU, GPU, 볼트값 팬의 RPM 온도등이 체크되는것을 알수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온도까지도 체크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jpg

위 스샷을 보면 가젯을 띄워놓은것과 같이 찍혔습니다. 위의 가젯은 Open hardware Monitor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가

젯으로 CPU 및 그래픽카드, 그외 전압 및 하드디스크의 온도등을 실시간 가젯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3.jpg

위의 사진을 보시면 컴퓨터 시작시 자동실행으로 띄워놓고 사용할수 있으며,처음 실행시 바탕화면에 뜨는것이 맘에 안든다면위와 같이 트레이로 바로 들어가게 끔 체크만해주시면 됩니다.

4.jpg

각각의 부분에 마우스 하고 가젯으로 모니터링을 할지 안할지는 알아서 입맛에 맞게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외 자잘한 기능이 더 많긴 하지만 저도 쓰지 않는 기능들이고 해서 간단하게 나마 소개를 끝을 맺을께요.

5.jpg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운로드 플웨즈 자료실에도 있습니다.

http://www.playwares.com/xe/index.php?mid=utildown&document_srl=18555427

그럼 ^_^


[OGTITLE]Open Hardware Monitor 를 이용한 가젯[/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