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중국산 통신기기 도입 금지법 발표







미국, 중국산 통신기기 도입 금지 법안 발표


드디어 올 것이 왔군요. 개인 및 통신 정보 유출을 유발하는 '백도어' 위험 우려로 인해美 공화당에서는 'ZTE, 화웨이' 등의 중국산 통신기기 도입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이것이 실제 법안으로 가결될지는 모르겠지만 '백도어' 가 국익을 해칠 것이라는 미국의 염려를 반증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뭐, 국익 뿐 아니라 미 국민들의 생활마저 위협할 수 있다는 전제에서 발의된법안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이미 ZTE는 2916년 미국으로부터 구입한 통신장비를 북한과 이란에게 판매하여 미국으로부터 벌금을 부과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한편,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하면, 화웨이의 경우 최신 프리미엄폰인 '메이트10프로' 를 북미시장에 출시하려 했으나 보안을 우려하는 미 정부의 개입으로 무산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 이러한 기기들이 얼마나 커다란 보안위협을 줄 지는 모릅니다만, 중국 메이저 통신업체의 모바일 기기, 통신기기의 보안위협이 미 정부에게 있어 심각한 재제요소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이미 '백도어 게이트' 때문에 미 정부에게 단단히 찍혔다고나 할까요. 소비자들은 가성비 뛰어난 중국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세계 최대의 사장은 중국이므로 중국 업체 입장에서는 큰 타격이나 아쉬움은 없을 것 같아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OGTITLE]美 중국산 통신기기 도입 금지법 발표[/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