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15 간단 정리

이 리뷰는 제 블로그 (http://eteris.tistory.com/797)에서 복사했습니다. 정상적인 이미지의 리뷰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은 위 됩니다.





한국시간 오늘 새벽 2시 경에 있었던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 WWDC 15를 간략히 정리해 봅니다.




iOS 9


먼저 iOS 9의 등장


기존에 애플이 새로운 기능보다는 안정성에 기반하겠다는 말과 같이, 신 기능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만,


주로 추가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SplitView Multitasking



7:3 / 5:5 비율로 앱을 동시에 2개를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멀티 윈도우나 얼마 전 구글 I/O 소개된 안드로이드 M의 멀티 윈도우와 거의 같습니다.


다만 RAM의 문제인지 이 기능은 아이패드 에어 2에서만 지원됩니다.


추후 RAM이 증가하는 아이폰6s(가칭) 부터는 기본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군요.



그 외에 스샷이 없는 (-_-;) 추가된 기능을 아래에 나열해 보았습니다.


그 외 iOS9의 추가된 기능



- 유저 행동 예측 기반 알림 (마치 구글 나우와 비슷한 기능 유저의 행동 기반을 파악해 거기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해 줍니다.)


- Siri 제안 검색 기능


- Siri Proactive Assist (메일 등으 ㅣ앱들과 상호작용하여 자동적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등의 기능)


- 애플 맵의 도보 네비 기능 지원


- 앱 내 검색 API 지원


- 메모 앱 업그레이드 (필기 / 체크박스 / 글자 스타일 변경 등)


- 뉴스 앱 업그레이드


- 애플 페이의 지원 범위 확대 (미국 내 체크, 신용카드, 영국 교통 시스템 등)


- 새로운 앱 전환 UX


- 카플레이의 다양한 해상도 지원


- PIP (Picture in Picture, 안드로이드에서의 팝업 비디오를 생각하면 편합니다.) (아이패드만 지원)


- XCode UI Testing 가능


- 저전력 모드 추가 (약 3시간 추가적인 사용 가능)



iOS 9의 개발자 버전은 오늘부터, 정식 업데이트는 가을부터






OS X 10.11 El Capitan


애플의 데스크탑 OS, OS X도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버전은 10.11이며 코드네임은 El Capitan (엘 케피탄)으로 정해졌습니다.


iOS와 마찬가지로 안정화 업데이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METAL API 지원 범위 확대



Open CL / GL을 대체하여 들어가며, 40% 이상의 렌더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게임사나 IT회사들이 이 API를 사용할 것이라고 하며, Intel Iris 등 많은 GPU들이 포함되었습니다.






Split Screen



iOS에서 스플릿뷰가 추가된 것처럼, OS X에는 스플릿 스크린이 추가되었습니다.


윈도우 창 정렬과 같이 화면을 2등분하여 작업이 가능하며, 새로운 데스크탑으로 화면을 보내거나 한 화면내에서 분할할 수 있습니다.



그 외 OS X 10.11 El Capitan의 추가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 외 OSX 10.11 El Capitan 추가 기능



- 전반적인 퍼포먼스 향상 (앱 실행 1.4배 / 앱 스위칭 2배 / PDF 퍼포먼스 4배)


- Safari의 Pin-site 기능 추가


- Spotlight의 통합 웹 검색 가능



OS X 10.11 El Capitan의 개발자 베타는 오늘부터, 정식 업데이트는 가을로 예정되었습니다.







그리고 iOS와 OSX를 따로 분리하여 개발자 프로그램을 지원하던 것을 하나로 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개발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제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겠군요.




Watch OS 2



애플의 스마트 워치를 위한 위처 OS 2를 공개했습니다.


UI를 개선했다고 하며 지도, 애플페이, 시리 등 기능적인 면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이 외에 대중교통 경로 안내 기능, 컴필리케이션 (항공기 일정, 스포츠 경기 결과 등 노출)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Apple Music



애플뮤직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서비스되며,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서비스 됩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인수한 비츠 뮤직의 서비스를 개편한 것이며,


지니어스처럼 추천음악 등을 제공합니다.


유멍 DJ들이 운영하는 비츠 원도 서비스되며, 24시간 중단없이 지속적으로 방송하게 됩니다.


이용료는 월 9.99달러이며, 최대 6명의 가족에게는 월 14.99


초기 3개월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리뷰는 제 블로그 (http://eteris.tistory.com/797)에서 복사했습니다. 정상적인 이미지의 리뷰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은 위 됩니다.

[COMMENT]하유리|OS X 신버전이름이 산으로가요ㅜㅜ[/COMMENT]

[COMMENT]Harry|흠....애플뮤직 기대했는데 그냥 라디오군요 ㅜ 그래도 멀티윈도우 정식지원은 정말 반가운소식이네요 ㅋ[/COMMENT]

[COMMENT]Mana|그냥 라디오라기보다는 뭐.. 멜론같이 음원 스트리밍 + 라디오가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COMMENT]

[COMMENT]레이나|신버전 El Capitan이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에 있는 산 이름이라고 하더군요. ㅎㅎ[/COMMENT]

[COMMENT]기도하다v|카피캣 어쩌구 하더니.. 삼성/구글의 그것들과 너무도 비슷(똑같)네요 ......[/COMMENT]

[OGTITLE]애플 WWDC 15 간단 정리[/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24-03-28

    OS X 신버전이름이 산으로가요ㅜㅜ

  • 2024-03-27

    흠....애플뮤직 기대했는데 그냥 라디오군요 ㅜ 그래도 멀티윈도우 정식지원은 정말 반가운소식이네요 ㅋ

  • 2024-03-27

    그냥 라디오라기보다는 뭐.. 멜론같이 음원 스트리밍 + 라디오가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 2024-03-26

    신버전 El Capitan이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에 있는 산 이름이라고 하더군요. ㅎㅎ

  • 2024-03-26

    카피캣 어쩌구 하더니.. 삼성/구글의 그것들과 너무도 비슷(똑같)네요 ......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