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디파이
물에 빠져도 칼로 긁어도 멀쩡한 스마트폰이 있다? 모토로라가 일상의 외부 자극에 강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라 디파이(MOTOROLA DEFY™)'를 국내에 출시 하였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는 생활 방수와 먼지유입차단 기능의 방진, 그리고 스크래치 방지 기능이 강화된 스마트폰으로 외부 활동이 많은 남성들이나 휴대폰을 험하게 사용을 하는 사용자들에게 딱 어울리는 스마트폰모토로라 디파이 방수 기능은 생활방수 수준을 넘어 일정 시간동안 물에 빠져있어도 침수의 피해를 전혀 보지 않는 생활 방수에 특화된 특징이 있으며 3.7인치의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작아 보이는 컴팩트한 디자인 특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토로라 디파이는 국내 최초로 모토블러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모토블러를 통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트위터와 이메일등을 한 곳에 통합하여 디파이의 주소록과 연동 관리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인맥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물에 빠져도 칼로 긁어도 멀쩡한 스마트폰 디파이
디파이 방수 기능에 대해서는 국내에 출시 하기 이전 외국 사용자들의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두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을 정도의 디파이 방수 기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네요. 방수 기능과 함께 디파이의 고릴라 글래스 스크래치 테스트 동영상들도 많이 올라와 있고요. 디파이가 출시 되자 국내 사용자들도 디파이 방수 테스트를 하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있고요. 실제 디파이 방수 테스트를 했던 두명의 블로거를 최근 직접 만나서 두눈으로 확인을 하였는데 디파이 멀쩡하게 잘 쓰고 있더군요. 저는 새가슴이라 용기가 나지 않아서 디파이 방수 테스트는 패스하고 두 블로거가 제작한 동영상으로 대체 합니다.
국내 제조사들의 경우 일부 스마트폰 마케팅에 특정 기능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으나 실제로 하드웨어 단말 자체의 특징이나 특화된 기능이 아니였습니다. 동일 운영체제를 사용 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내세우고 있는것에 비해 모토로라 디파이는 확실하게 특정 기능에 대해 특화된 스마트폰임은 분명 합니다. 디파이 방수 기능처럼 이정도는 되야 특화폰이라고 내세울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디파이 만큼은 되야 특화폰이지 않을까요?
모토로라 디파이 방수 테스트
칫솔()의 디파이 개봉기 & 방수 테스트 /
껍데기()의 모토로라 디파이 물속에 넣기 /
보시다 시피 모토로라 디파이를 오랜시간 물에 넣어 두고 진행된 테스트는 아니지만 디파이 방수 기능은 생활방수 수준을 넘어 수초간은 충분히 물속에서 침수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 방수 기능이 저정도 이니 먼지유입에 대한 방진 테스트는 더이상 해볼 이유도 없고 방진기능에 특화되었다고 홍보를 하기도 무색할 정도
* 주의 - 모토로라 디파이는 완전방수 제품이 아닌 생활방수 제품으로 단말을 물에 잠수 시키는 행동은 절대 삼가 하세요. 사용 설명서에 "고의로 휴대폰을 침수시켰을 경우 워런티(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 고릴라 글래스 스크래치 테스트
디파이 방수 기능은 물론 고릴라 글래스 스크린을 탑재하여 긁힘이나 찍힘등의 스크래치 방지 기능도 강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못이나 칼등의 날카로운 도구로 직접 테스트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주의 - 모토로라 디파이를 일부러 못이나 칼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액정을 찍거나 긁는등의 행동은 절대 삼가 하세요.
모토로라 디파이 박스 패키지 - 개봉기
모토로라 디파이 패키지 박스와 구성품 디파이 단말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2개, 충전 거치대, 외장 메모리 8GB, 전용 충전기, USB 데이터 케이블, 3.5mm 이어셋, 차량용 충전기, 사용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패키지 박스 구성품으로 차량용 충전기가 제공이 되네요.
모토로라 디파이는 800메가헤르츠(㎒) 프로세서에 구글 안드로이드 2.1 이 탑재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폰 2.2 프로요로 업데이트가 예정이 되어 있고요. 3.7인치(16:9) FWVGA(480 X 854) 풀 터치 스크린 인데 디파이의 크기는 의외로 좀 자그만하여 한손에 딱 쥐어지는 컴팩트한 사이즈 112.5g 으로 무게도 가볍고요.
디파이 케이블 단자와 이어셋 단자는 고무 보호캡으로 막을 수 있어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요. 조립 나사도 특이하게 옆면에 있습니다.
디파이는 500만화소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내장되었고 RAM은 512MB, 내장 메모리는 2GB, 외장메모리는 8GB(최대 32GB) 그리고 배터리는 1540mAh로 대기 시간이 최대 290시간 MP3와 FM라디오, 와이파이, GPS등의 기능도 내장이 되어 있고요.
디파이 배터리 케이스도 생활방수 기능 때문에 약간 특이한 방식으로 열고 닫습니다. 배터리 커버 분리 버튼을 좌우로 밀어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의 가장 큰 장점은 단말기에 물이 쏟아지거나 빗물이 떨어지더라도 생활방수 기능으로 단말기의 고장을 방지하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 하여 액정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도 어느정도 방지가 되어 낚시나 스키장등 야외 활동시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샤워할때 전화가 오더라도 이젠 마음 놓고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모토블러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메일등을 연락처와 통합하여 관리하는 기능과 기본 탑재된 기능, 홈스크린에서 컨텐츠를 바로 볼 수 있는 라이브 위젯(Live Widget)등은 조만간 정리 하여 다음 디파이 사용 리뷰에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기사를 보니 디파이를 분실시 되찾을 수 있는 위치확인 서비스와 분실된 디파이의 정보를 원격으로 지우는 기등도 지원할 계획이라니 이 기능도 서비스가 되면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정종철 모토로라 코리아 사장의 "급변하는 휴대폰 시장에서 모토로라가 80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며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 , “앞으로 더욱 차별화되고 글로벌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 이라는 말 처럼 모토로라는 실제 디파이로 보여 주었네요. 디파이를 직접 사용을 해보니 앞으로 출시가 되는 스마트폰들도 기대가 되네요.
디파이는 SKT를 통해 출고가 90만원대에 출시가 되었고 말부터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디파이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고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보니 45요금제에 기기값 약 10만원(월 4,167원 X 24)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OGTITLE]모토로라 디파이 방수와 고릴라 글래스 스크래치 방지로 자극에 특화되다 디파이 후기 리뷰[/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