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크폰 단점 어플과 저렴한 오즈데이타로 극복하기 미라크 체험 후기


미라크폰 단점, 어플과 저렴한 오즈데이타로 극복하

운좋게 스카이 미라크 체험단에 선정되어 한달간 미라크를 사용할 기회가 생겨 직접 사용을 해보고 체험 후기를 작성중으로 두번째 글 항상 그렇듯 체험단 후기 글에 사용 되는 이미지는 보정 없이 리사이즈만 하여 사용을 합니다. 보정도 할 줄 모르지만요.

지난번에는 간단하게 미라크의 디자인과 간단한 기능들을 소개드렸으니 오늘은 좀더 자세하게 미라크 부팅속도나 터치 반응속도, 인터넷 웹서핑 속도와 구글 서비스와 카메라기능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왜 미라크 체험단으로 LG U+ 를 선택을 하였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려보고요.


스카이 미라크



관련 게시물






미라크폰 단점 어플과 저렴한 오즈데이타로 극복하기

스카이 미라크


미라크는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어USB 테터링과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무선랜이 가능한 장치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끔 모임이 있어 카페나 호프집등에 모이면 와이파이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벨류 이하 아이폰 사용자들 발 동동 구릅니다. 잠시 사용을 안하면 되고 이런 저런 얘기 하다보면 거의 쓸 일도 없는데 말이죠. 이런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서 저는 가끔 쿨하게 미라크로 와이파이 핫스팟을 열어줍니다. 이유는 진리의 오즈 데이타라서 매달 무료 데이터가 남아서 인심 쓰는척 하는것

이미 다들 잘 아시겠지만 LG U+ 오즈스마트35 선택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 용량은 1기가 이고 타사 동급 요금제의 경우 무료 데이터 용량이 100메가로 10배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요금제와 데이터 비교를 위해서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 보니 LG U+ 와 SKT 판매 가격과 조건이 좀 차이가 있습니다.

LG U+ 오즈스마트35

LG U+ 오즈스마트35




미라크 판매 가격과 조건이 LG U+ 오즈스마트35 이상 요금제 선택시 2년 약정에 기기값 무료, SKT는 올인원45 선택시 2년약정에 기기값이 무료더군요. 미라크 가격을 비교 하려던것이 아닌데 자료를 찾다보니 요금제 선택부터 차이가 있으니 더이상 비교가 되지 않네요.


미라크 구입시 동급 35요금제 선택을 할 경우에도 무료 데이타 1기기와 100메가 10배차이가 있기에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힙 하실 분들이나 어린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의 특성상 인터넷 활용성이 좀더 좋은 LG U+ 를 선택하는것이 좀 유리 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었지만 월요금이 만원차이(1만 X 24개월)가 있으니 바로 정리가 끝났습니다. 혹시 SKT 올인원35 기기값 무료라고 해도 스마트폰의 특성상 사용방법이 익숙해지면 인터넷 사용량이 점차 증가하기에 무료 데이타 용량을 많이 제공하는 요금제가 유리합니다. 55이상의 요금제로 무제한 데이타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55요금을 선택하고 미라크를 구입하는건 너무 아깝지요. 55요금제 선택하면 최신 고스펙의 스마트폰을 선택하는것이 당연하니까요.



나머지 부분들은 일단 동영상을 먼저 보세요. 그리고 마무리~

스카이 미라크 부팅 & 터치 반응 속도




스카이 미라크 인터넷 & 웹서핑




미라크폰 단점 어플과 저렴한 오즈데이타로 극복하기

미라크 부팅 속도와 UI, 터치 반응 속도를 보면 빠른 대응을 보여주지 못하는 모습으로 급형 답게 보급형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아이폰 처럼 빠릿빠릿 안움직이냐고 하시는분들 비싼 고사양 컴퓨터와 저렴한 저가 컴퓨터의 성능 차이라고 보면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맞는 600MHz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니까요. 동작속도는 느린 프로세서에 해상도는 800x480 이니 웹서핑시 약간 느린 반응을 보

웹서핑은 어쩔수 없고 홈화면에서 터치 반응 속도를 약간 높이는 방법은 제조사와 통신사의 홈화면을 걷어내고 런쳐프로(LauncherPro)를 설치 하시면 됩니다. 런쳐프로(LauncherPro)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콘등을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런쳐프로(LauncherPro)


미라크에 런쳐프로(LauncherPro) 설치후 홈버튼 눌러주면 이렇게 홈화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런쳐프로(LauncherPro)와 스카이 홈, 안드로이드홈 속도 비교를 해보시고 원하시는것을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스카이 홈 화면

런쳐프로(LauncherPro) 홈 화면





스카이 홈

런쳐프로(LauncherPro)




직접 3가지 홈을 테스트를 해보시면 당연히 런쳐프로(LauncherPro) 선택을 하시게 될것 약간은 향상되고 부드러워진 터치감을 경험하실테니까요. 다음 미라크 체험 후기에서는 오즈 서비스들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너스 동영상

스카이 미라크 카메라 기능



[OGTITLE]미라크폰 단점 어플과 저렴한 오즈데이타로 극복하기 미라크 체험 후기[/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