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더 강해진 XLUCA의 진화형 팀스콜피온 XLUCA Special Edition ② 성능 테스트 및 총평


56.jpg


그립감 테스트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의 그립감을 알아보기 위해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의 세 방법으로 제품을 쥐어 보았습니다. 제 손의 크기는 키보드 F1부터 F10까지의 일반적인 남성 손 사이즈이며, 그립감은 사용하는 사람마다 개별 차가 크니,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57.jpg


측면 버튼의 삭제로 한층 더 편해진 팜그립
먼저, 측면 버튼이 사라졌다보니, 확실히 기존의 엑스루카보다는 느낌이 참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엑스루카의 엄지 손가락으로 측면 버튼 누를까 조심했었던 그 느낌이 없어져서 좀더 여유롭게 쥐어진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단, 제품 크기가 좀 낮다보니, 낮은 마우스를 잘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약간의 어색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58.jpg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클로그립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 그립법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그립법인 제품 자체가 약간 낮은 높아 팜그립에서는 좀 어색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손바닥을 마우스 상단 아래에 붙이고 손가락을 세워 잡는 클로그립에서는 그런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서,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59.jpg


나쁘지 않은 느낌의 핑거그립
손가락만으로 마우스를 가볍게 쥐는 핑거그립에서는 제품 높이가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좌우대칭형 마우스에서 쥘 때, 좋은 느낌을 받는 핑거그립이다보니, 마찬가지로 좌우대칭형 디자인을 한고 있는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에서도 나쁘지 않은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다음은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의 입니다. 도 그립감처럼 사용하는 사람마다 느낌과 호불호가 크게 갈릴 수 있는 부분이니, 마찬가지로 참고로만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60.jpg


익숙한 옴론 스위치의 좌우 버튼
좌우 버튼에는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옴론 스위치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딸깍딸깍하는 소리는 그다지 큰 편은 아니며, 누르는 버튼 반발력도 익숙한





61.jpg


걸리는 느낌좋은 우레탄 휠
우레탄 휠에는 작살 같기도 하고 타이어 같은 무늬가 있어서 돌리기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돌릴 때마다 하나하나 걸리는 느낌이 꽤나 괜찮습니다.





62.jpg


DPI 버튼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DPI 버튼은 누르는 느낌은 좌우 버튼에 비해 다소 무겁고 뒤떨어지는 편이지만, 많이 쓰이지 않는 버튼이니 그다지 의식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폴링레이트 및 슬라이딩, 브레이킹 테스트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은 저렴한 보급형 마우스이지만, 프로그램을 통한 테스트 결과 125Hz가 아니라 500Hz의 폴링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63.jpg


500Hz 폴링율의 엑스루카 스페셜 에디션





64.jpg


G-PAD 스페셜 강화유리 패드에서의 슬라이딩, 브레이킹 테스트
이벤트를 통해 제공받은 G-PAD 스페셜 강화유리 패드와의 궁합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제품이 슬슬 미끄러지는게 슬라이딩 느낌은 좋은데, 브레이킹 느낌은 천패드보다는 덜한 강화유리 패드 자체가 이 위에서 오래 사용하다보면 테프론 피트의 소모가 있을 수 있으니, 염두에 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게이밍 테스트
게이밍 테스트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디아블로3, 월드 오브 탱크 등을 각각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모니터는 27인치 2560 x 1440 해상도이며, DPI는 1800에서 2400DPI로 설정해놓고 플레이했습니다.



65.jpg



66.jpg



67.jpg


게이밍 테스트(LOL, 디아블로3, 월드 오브 탱크)

[OGTITLE]게임에 더 강해진 XLUCA의 진화형 팀스콜피온 XLUCA Special Edition ② 성능 테스트 및 총평[/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