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Z3Plus 케이스로 2학기 PC 조립하자추천 PC케이스잘만 케이스

1.jpg


잘만의 PC시장에서미치는 영향력이라고 한다면 작다고는 할 수가 없다. 예전예야 쿨링 솔루션 분야에서만 꾸준하게 제품을 출시한데 반해 잘만 브랜드를 이용해 고성능의쿨링 솔루션과 케이스, 파워, USB 등 신뢰를 바탕으로 제작해야 되는 PC 제품군들의 출시가 늘어나고 있다. 저도 잘만 케이스 대부분을테스트해보거나 사용을 해보았는데 잘만 케이스 이름중에 플러스라고 붙는 제품군들은 측면 커버를 투명 아크릴로 제작해 튜닝 솔루션을 더 돋보이게하는 ^^ Z3에 이은 잘만은 PC 케이스 Z3-Plus을 소개합니다.


2.jpg


뭐 간단하군요..^^Z3-Plus의 주요한 특징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3.jpg


잘만의 Z3-plus는전면 매쉬디자인으로 잘만 케이스의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받았다. 뭐 잘만 제품을 전체적으로 사용해보니 수트 입은 남자처럼 말끔한 느낌인데Z3-Plus 제품도 매쉬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합니다.



4.jpg


전체적인 측면을 모두커팅해버린것은 아니군요



5.jpg


상단인터페이스는 팬컨트롤 기능과 USB3.0 포트를 포함해서 총 3개의 USB와 오디오 단자를 존재합니다. 상단에는 하드디스크나 스마트폰을올려놓을 수 있도록 편면적인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6.jpg


요즘 대부분의 케이스들의구조가 비슷비슷한가 봅니다. ^^ 상단의 2개의 팬을 이용해서 외부로 공기를 빼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7.jpg


모든쿨링솔루션의 자산의 솔루션을 이용했습니다. 팬들은 모두 잘만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요즘출시된 잘만의 수냉일체형 쿨링 솔루션을 함께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8.jpg


약간의 튜닝 요소를 만들수 있도록 전면 흡입팬은 푸른색 LED가 들어간 팬이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추가적으로 장착이 가능하며 다수의 하드디스크 사용자라면은 추가적인팬설치는 필수일 듯 합니다.



9.jpg


ㅎㅎ조금 놀란 부분인데 이정도 가격선에서 VGA가이드가 있는것은 처음 보는듯 합니다. 무거운 그래픽카드 사용시에 보드 및 그래픽카드 자체에플레이트가 없다면 휘어질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을 케이스 자체에서 잡아주는 VGA가이드 있다는 것은 옵션일듯 합니다. 단 조립시에는 분리를 하고사용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0.jpg


일반ODD를 장착하기 위해서 별도로 볼트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잘만의 고정 클립을 살짝 들어 올리고 ODD 및 하드랙 끼우고 닫아주면 바로장착이 된다.
이런구조는 또 처음 보네요 다 비슷비슷하기는 하지만 볼트가 보이지 않게 만들어논 것이 다른점이라면



11.jpg


SSD는 가이드 필요없이 상단에 볼트로 고정하고 하드디스크의 경우에도 가이드를 이용해서 별도의 볼트를 필요 없습니다. 좌우측에 끼우고 바로 끼우기만 하면 사용이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12.jpg


참 시스템 오래사용하기는 했습니다. 특히 파워는 5년이 넘어간것 같은데 한번 교체후에도 시스템들을 버텨주고도 있고 단 아쉬운점은 GTX660의 그래픽카드길이가 크지 않아서 잘만 Z3-Plus에서 제공하는 VGA가이드를 이용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13.jpg


잘만Z3-Plus가 편하다는 점 CPU 쿨러를 교체가 쉽도록 CPU 홀이 큼직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일부 케이스 제작업체들이 샤시는 그대로사용하고 겉면만 바꾸면서 요즘 나온 하스웰같은 보드들의 CPU 교체홀을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구조와는 다른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후면배선을 정리하는 방법은 사용자의 각자 취향이라서 뭐라곤 할수 없지만 공간이 넓어서 배선이 반대편으로 많이 넘어간다고해서 케이스가 안 닫히거나배선이 눌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14.jpg


잘만의 Z3-Plus에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
뭐딱히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잘만 브랜드로 구입하라고 하면 딱 맞을것 같네요..잘만 제품이 실망 스럽다고 한적은 없다고 해도 될듯합니다. 저가형 자체가 안나온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이기도 하겠지만 기본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기본기를 지킨다는 것인 잘만 제품의 특징이 아닐까합니다.

쿨링솔루션에서 출발한 기업인만큼 기본기에 정말 충실합니다. 제가 잘만 제품군을 많이 소개하기도 하지만, 잘만 제품은 별도로 평가할 필요는 없는듯합니다. 그 가격대에서 가겨대 이상의 성능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니 뭐^^
이번 2학기 PC 조립시에 잘만 Z3-plus로 한번추천해봅니다. ^^


 

[OGTITLE]잘만 Z3Plus 케이스로 2학기 PC 조립하자추천 PC케이스잘만 케이스[/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