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고성능 펜타그래프도 LED로 즐겨라 기가바이트 FORCE K7 ① 패키지 및 제품 디자인

1.jpg



키보드 자판의 LED는 예전만 하더라도 가격 비싼 기계식 키보드에서나 볼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멤브레인 키보드에서도 자판에 LED를 사용한 제품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LED 키보드 하면, 10만원 이상의 고가 기계식 키보드나 5만원 대를 기점으로 다양한 가격의 멤브레인 키보드를 살펴볼 수 있으나, 유독 펜타그래프 키보드에서는 LED를 사용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출시된 기가바이트의 최신 키보드, FORCE K7은 다른 LED 키보드처럼 화사한 LED가 있는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의 갈망을 채워줄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지, 다음 리뷰에서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기가바이트 노트북 / 게이밍 기어 전문 유통사, 컴포인트의 지원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2.JPG



3.jpg


FORCE K7의 세부 스펙 및 컴포인트 홈페이지


화려한 3가지 LED에 뛰어난 타이핑감, 강력한 기능키까지~
메인보드, VGA로 이름높은 기가바이트지만, 노트북이나 게이밍 기어쪽에서도 다른 브랜드 못지 않는 높은 성능과 멋진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들이 다수 있습니다. 또한, 타 제품에 비해 제품 가격 거품이 적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기가바이트는 꽤나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가바이트의 최신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인데, 종래의 제품과는 달리 키보드 자판 전체에 블루, 그린, 스카이의 3가지 컬러 LED를 도입하여 매우 화려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펜타그래프 키보드 중에서 LED를 지원하는 제품을 좀처럼 찾기 어렵다는 걸 생각해보면, FORCE K7은 이것만으로도 확실히 다른 제품과 구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제품에 사용되는 펜타그래프 키 축은 타이핑 시 소음이 적고, 손가락 끝에 달라붙는 듯한 느낌이 매우 좋아, 타이핑용으로는 정말
거기에 12개의 기능키와 기가바이트 키보드에서만 볼 수 있는 휠 방식 볼륨키와 LED키는 키보드 사용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이렇듯 FORCE K7은 외관과 기능성 모두 상당히 공들인 티가 많이 보이는 제품인데, 패키지부터해서 조금 더 파고 들어가 보겠습니다.






4.JPG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는 전면과 측면, 후면에서 FORCE K7의 주요 특징을 잘 살펴볼 수 있습니다. 3가지 LED 컬러의 지원, LED가 들어올 때의 제품 전체 모습, 그리고 다양한 핫키와 휠 방식의 LED 컬러 변경키와 볼륨 조절키 등 제품 사용 전에 미리 엿볼 수 있습니다.



5.JPG







6.JPG


제품 패키지의 전체 모습





7.JPG


3가지 LED 컬러 지원
FORCE K7은 블루와 그린, 스카이 컬러의 3가지 LED를 지원합니다.





8.JPG



9.JPG


다양한 언어로 제품 특징을 설명하는 패키지 측면
패키지 측면에서는 한국어를 포함하여 세계 각국의 언어로 FORCE K7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0.JPG









11.JPG


패키지 후면과 LED가 들어올 때의 제품 모습의 예시
패키지 후면에서는 제품의 전체 레이아웃과 LED가 들어올 때의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12.JPG



13.JPG


FORCE K7의 4가지 주요 특징 설명
패키지 후면에서는 또, 이 제품의 가지고 있는 주요한 4개 특징, 그러니까 12개의 핫키, WASD키와의 안티고스팅 기능, 휠 방식의 볼륨과 LED 변경키, 펜타그래프 키 구조 등을 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 구성품
패키지를 개봉하고 제품의 구성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ORCE K7은 본 제품과 메뉴얼의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이 제품의 중요한 특징을 사진과 함께 아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사용 전에 한 번 살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14.JPG









15.JPG


제품 패키지를 개봉한 모습
패키지를 개봉하면, 흔들림과 충격을 방지하는 안전틀과 스크래치 방지 비늘에 감싸져있는 FORCE K7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6.JPG


FORCE K7과 메뉴얼
FORCE K7의 구성은 제품과 메뉴얼로 아주 심플합니다. 메뉴얼은 제품 특징을 사진과 함께 아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17.JPG


제품의 전체 레이아웃과 키 기능 설명
메뉴얼의 처음 부분에서는 FORCE K7의 전체 모습과 키 구성,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8.JPG



19.JPG


FORCE K7이 지원하는 기능키와 안티고스팅 기능
메뉴얼을 쭉 넘기다보면 이 제품이 지원하는 윈도우 잠금 키 외 12개 핫키와 2개 휠 기능키 그리고 안티고스팅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는 키보드 좌측에 있는 W, A, S, D키인데, FORCE K7은 이 키들을 중심으로 해서 총 7개 동시키를 지원합니다.





20.JPG


12개의 핫키 조합
FORCE K7은 F1부터 F12의 12개 키에 Fn키를 조합하여 다양한 기능을 하는 핫키를 쓸 수 있습니다.






21.JPG


눈길을 사로잡는 샤프한 디자인
FORCE K7의 전체 디자인은 흔하게 볼 수 있는 직육면체형이 아닙니다. 제품 모서리 가장자리 부분이 전부 다 마치 칼로 깎아낸 것처럼 각이 져 있어, 상당히 샤프한 또, 아랫부분은 어느정도 깊이감있는 폭이 있어서 팜레스트의 역할도 수행하며, 상단 중앙에 있는 2개의 휠 기능키도 이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외형적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22.JPG











23.JPG



24.JPG


FORCE K7의 전체 디자인
FORCE K7은 보편적인 직사각형을 탈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늘 보아왔던 흔한 디자인이 아니어서 시각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25.JPG


팜레스트 역할도 수행하는 키보드 하단
키보드 아래쪽을 보면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그 폭이 상당히 있는데, 이는 제품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손목을 받치는 팜레스트의 기능도 수행합니다.





26.JPG


2개의 휠 기능키
키보드 상단 중앙 부분을 보면, 이 제품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인 2개의 휠 방식 기능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키는 LED와 사운드를 담당하는데, 휠을 돌리는 것으로 LED의 밝기와 음량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밝기와 음량 외에 블루, 그린, 스카이 컬러의 LED 변환과 음소거 기능도 있는데, 이는 휠을 누르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배열 및 키 디자인
FORCE K7의 키 모습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각 키는 LED가 잘 투과될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LED없이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키를 잘 식별할 수 있게 굵고 큼직한 폰트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키축이 펜타그래프라 키 높이는 상당히 낮은 편이며, 106키의 표준 배열과 커다란 엔터키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JPG



28.JPG


FORCE K7의 전체 키 모습
106키의 표준 배열과 커다란 엔터키는 누구나 편하게 FORCE K7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29.JPG


낮은 키 높이
펜타그래프 키보드라서, 키의 높이는 멤브레인이나 기계식에 비해 확실히 낮은





30.JPG


가독성 좋은 선명한 폰트
키보드 자판의 폰트는 LED가 충분히 투과될 수 있게 디자인되었으며, 폰트 자체도 가독성 좋게 굵고 큼직큼직합니다.





31.JPG



32.JPG


큼직한 엔터키와 스페이스키
FORCE K7의 엔터키는 일자형이나 ㄱ형이 아닌 ㄴ형으로 크기가 커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스페이스키도 타이핑하는데 무리없는 길이를 하고 있습니다.





33.JPG



34.JPG


106키 배열을 위한 스페이스키 양쪽의 기능키 배치
키보드는 지원하는 키 갯수에 따라 106키, 104키, 87키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이중에서 키보드 우편에 있는 화살표 방향키와 숫자키가 있는 키보드는 크게 106키와 104키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다시 스페이스키 양쪽에 있는 기능키 갯수에 따라 구분됩니다.
FORCE K7은 스페이스키를 기준으로 좌측에는 4개, 우측에는 5개가 있는 106키형 키보드

[OGTITLE]이제 고성능 펜타그래프도 LED로 즐겨라 기가바이트 FORCE K7 ① 패키지 및 제품 디자인[/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