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스트리밍 최적화 게이밍 스위치 넷기어 GS808E 리뷰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우리들은 다수의 컴퓨터와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과 같은 장치들을 한 번에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데이터가 몰리기 시작하면 병목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그 결과 게임에서 렉이 생기거나 스트리밍 동영상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게임과 스트리밍에 최적화되어 있는 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스위치! 넷기어 GS808E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박스를 살펴보면 상단에는 NETGEAR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고 전면은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박스를 개봉하기 않고도 본체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나이트호크 S8000 게이밍, 스트리밍 스위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에는 8포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인터넷 연결 포트 제외 총 7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사용 목적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표시되어 있지 않았지만 간단한 영어들이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일반 기가비트 스위치에 비해서 낮은 지연율과 압도적으로 빠른 패킷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혼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유용합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는 최적화된 우선순위 자동 설정(QoS) 기능을 이용해서 끊어짐 없는 4K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합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에는 총 8개의 포트를 내장하고 있는데 통합 기술을 이용해서 4개의 포트를 하나로 묶어서 최대 4Gbps의 속도로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ink Aggregation 기술은 지원되는 제품들끼리 사용해야 합니다.



뒷면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총 8개의 유선 포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고 옆쪽에는 포트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탑재되었다는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구성품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본체와 어댑터 그리고 빠른 설정 가이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스펙을 살펴보면 패킷 처리 속도가 일반적인 기가비트 스위치에 비해서 얼마나 빠른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기술 스펙을 살펴보면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8개의 포트를 내장하고 있고 모바일에도 최적화되어 있는 관리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192KB 사이즈의 버퍼를 내장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가 딱 맞는 종이 완충제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는 잘 표현되지 않았지만 완충제도 독특한 무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구성품에는 빠른 설정 가이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설치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가볍게 참조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크기의 어댑터도 한 개 포함되어 있었는데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출력은 12V, 케이블의 길이가 넉넉한 편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은 프리미엄 아연 합금 하우징으로 마감이 되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상당히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구성도 상당히 우수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공유기나 스위치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상당히 세련된 편이고 게이밍 기어다운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무게는 약 772g로 측정이 되었는데 제법 묵직한 편이기 때문에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상단을 살펴보면 위쪽에는 NETGEAR 로고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파란색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동작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금속으로 제작된 바디의 무게 때문에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가 공유기에서 IP주소를 받아오지 못했을 때에는 192.168.0.239라는 디폴트 주소로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모습을 전면에서 살펴보면 우주선 같은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파란색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뒷면을 살펴보면 총 8개의 포트가 탑재되었는데 공유기와 연결되는 포트를 제외하고 총 7개의 장치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이용해서 포트 LED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전원이 켜지면 전면과 포트에 파란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를 구성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공유기에서 하나의 라인을 뽑아서 8번에 연결하면 됩니다. 나머지 제품들은 1~7번 포트에 할당해 주면 됩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에 컴퓨터가 연결되면 탐색기의 네트워크 인프라 항목에 나이트호크 S8000이라는 목록이 표시되고 웹 페이지 보기 메뉴를 통해서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기가 표시되는데 초기에는 password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패스워드는 추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관리 페이지에서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포트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펌웨어 버전을 비롯한 시스템의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수위 메뉴에서는 QoS 기능을 설정하거나 포트 별로 속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단 메뉴에서는 포트 별로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단 과정이 완료되면 간단한 테스트 결과가 OK 혹은 No Cable이라는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어드밴스드 세팅에서는 게임이나 미디어 스트리밍에 최적화되어 있는 프리셋이 제공되는데 역시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트 LED 메뉴에서는 뒤쪽에 배치되어 있는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LED들은 포트 옆면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이용해서도 ON/OFF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는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기준으로 가장 최신 버전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한데 넷기어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받은 후에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의 관리페이지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드밴스드 세팅에서는 초기화나 비밀번호 변경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가인터넷 콤팩트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는 속도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NAS를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를 연결한 상태에서 파일을 전송해 보았는데 기가비트의 한계 속도까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는 게임이나 스트리밍에 최적화되어 있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는 파란색 LED가 내장된 세련된 디자인과 아연 합금 하우징으로 마감이 되어서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8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탑재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낮은 지연율과 빠른 처리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이머나 4K 비디오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시청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넷기어 GS808E 게이밍 스위치를 게임 방송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OGTITLE]게임과 스트리밍 최적화 게이밍 스위치 넷기어 GS808E 리뷰[/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