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보이드 71채널 돌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 리뷰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두 게임의 공통점은 5인 혹은 6인이 팀을 이루어서 플레이를 한다는 그래서 팀워크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상황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헤드셋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들은 제조사들도 많고 기능도 다채로운 편인데 이번 리뷰에서는 하이엔드 컴퓨터 부품 제조사인 커세어에서 출시한 VOID SE Wireless Dolby 7.1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RGB 조명이 내장되어 있다는 문구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페셜 에디션에는 별도의 USB 독킹 스테이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USB 무선 어댑터를 장착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 덮개를 개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 안쪽에는 실제 헤드셋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2.4GHz 대역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음성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는 실제로 사용해 보면 상당히 편리한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사양을 살펴보면 최대 12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고 16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7.1채널 돌비 서라운드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마이크 부분에 LED가 탑재되어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CUE라는 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구성 자체는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의 겉면은 흠집을 방지하는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빠른 시작 안내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USB 무선 어댑터는 일반적인 USB 메모리와 유사한 크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디자인 자체는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일체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동작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USB 독킹 스테이션의 경우에는 스페셜 버전에서만 제공이 되는데 역시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디자인적인 통일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이 길이는 약 1.5M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최근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블랙과 옐로우 두 종류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디자인 자체는 상당히 스타일리쉬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들은 보통 화려한 색상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크게는 약 373g으로 측정이 되었는데 배터리 등의 부품들이 추가되어서 약간은 묵직한 그렇지만 착용감이 좋은 편이어서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하우징은 90도 정도 돌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 바닥에 놓을 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보관하기 원하는 분들은 별도의 스탠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패드는 원형이 아니라 마름모꼴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귀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좌우 하우징에는 5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패드는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이 되어서 착용감이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메쉬소재로 제작이 되어서 여름에도 덜 더울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옆면은 상당히 역동적인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오른쪽 하우징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위로 올려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잎의 주변에 배치되도록 설계되었고 유연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 꺾인 정도를 일정 부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에는 2개의 LED가 배치되어 있는데 음소거 상태와 배터리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모든 기능은 왼쪽 하우징에 탑재되어 있는데 겉면에는 전원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전원 버튼은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실수로 눌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왼쪽 하우징의 아래쪽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CUE 컨트롤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볼륨을 조절하거나 EQ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좌우 하우징에는 1680만 컬러를 표시할 수 있는 RGB 표시등이 탑재되었는데 발광 패턴이나 색상은 CU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헤드밴드와 하우징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지지대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단단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유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사람다다 다른 머리 크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좌우 10단으로 길이를 늘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금속 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어서 내구성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헤드 밴드의 안쪽에는 이어패드와 동일한 재질의 패드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상당히 부드러운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을 배도 부담이 적은 편이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페셜 에디션은 USB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해서 무선 어댑터를 장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홈이 파여져 있는데 케이스를 장착하지 않은 스마트폰 등을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무선 어댑터에는 페어링 버튼이 내장되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완전히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충전 중에는 마이크에 빨간 LED가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으로 변경됩니다.



무선 어댑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별도의 사운드 카드로 인식되는데 윈도우10 기준으로 트레이에 배치되어 있는 볼륨 아이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스피커나 헤드셋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녹음 장치를 확인해 보면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가 기본 장치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마이크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은 CU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보다 세밀하게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CUE는 커세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현재 최신 버전은



설정을 확인해 보면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완전히 충전되면 최대 16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음성 안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명 효과에서는 발광 패턴이나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한 설정은 CUE 프로그램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총 5개의 EQ 프리셋이 준비되어 있는데 CUE 컨트롤 다이얼을 이용해서 순서대로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리셋은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들이 배치되어 있고 INFOMIC 메뉴를 이용해서 관련 설정들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쿠션들을 상당히 부드러운 편이어서 착용감이 좋았고 장시간 착용을 해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의 두께가 약간 두꺼운 편이어서 머리 옆으로 조금 튀어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절해 줄 수 있었고 어느 정도의 탄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장된 LED를 이용해서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선 헤드셋들은 음성 신호를 무선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영성과 음성의 싱크가 맞지 않을 수 있는데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에는 문제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EQ를 조절하면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내장된 마이크가 탑재되었는데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7.1채널 돌비 서라운드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CUE 컨트롤 다이얼을 길게 눌러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공간감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롤이나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은 긴밀한 팀워크를 요구합니다. 그래서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팀원들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음성 채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들은 보통 유선과 무선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무선이 압도적으로 편리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고 충전을 해야 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에는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 무선으로 음성 신호가 전달됨에도 불구하고 싱크 밀림이나 음질 저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도 5개의 EQ 프리셋과 7.1채널 돌비 서라운드 기술이 탑재되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음색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에서 승리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OGTITLE]커세어 보이드 71채널 돌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 리뷰[/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