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업그레이드는 보통 고사양 PC 게임들이 동기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블리자드의 오버워치가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고사양 PC들을 위한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주복할만한 부분은 최대 300프레임을 지원한다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프레임 옵션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는 240Hz 게이밍 모니터 에이수스 ROG PG258Q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 런칭행사는 서울 마리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장소의 선택은 상당히 독특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에이수스는 영국 자동자 회사인 로터스 코리아와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 행사장에는 로터스의 자동차들도 같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라고 할 수 있는데 25인치 FULL HD TN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240Hz 주사율과 G싱크 기술을 지원한다는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는 기능적인 부분도 뛰어나지만 디자인도 상당히 세련된 특히 하단의 라이트 시그니처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와 같이 전시되어 있던 제품은 바로 에이수스 ROG GR8II라는 게이밍 인텔 i7-7700프로세서와 GTX1060을 탑재했는데 일반적인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행사장에는 에이수스 ROG PG348Q 모니터가 3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PG348Q 모니터의 경우에는 3440 x 144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응답속도는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 행사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프리플로우 커스텀 PC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대부분 수냉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에이수스에서는 모니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메인보드들도 국내에 출시하고 있는데 상위 모델 중에 하나인 에이수스 ROG MAXIMUS IX FORMULA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제품은 바로 에이수스 ROG MAXIMUS IX APEX라는 제품이었는데 직사각형 형태로 제작이 된 것이 아니라 모서리 부분이 독특한 형태로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와 같이 사용하면 좋을만한 그래픽카드들도 몇 가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에이수스 ROG STRIX 지포스 GTX1080 O8G GAMING의 경우에는 현 시점에서 거의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 행사장에서는 코스프레 모델 마카(MAKA)님의 디바 사진 촬영이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공식 발표의 시작은 에이우스 코리아 강인석 이사님의 진행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에이수스가 35%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PG258Q 게이밍 모니터와 MX34VQ 커브드 모니터를 출시했고 프리미엄 모니터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에는 에이수스 코리아 정상윤 매니저님의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유익한 시간들이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240Hz 주사율과 G싱크를 지원합니다. 게이밍 모니터들 중에서 가장 높은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구동 방식에 따라서 TN과 IPS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TN 패널은 응답속도가 빠르지만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IPS는 반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TN 패널하면 시야각이 좋지 못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이제는 시야각을 어느 정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진화하였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의 경우에는 이러한 기술이 탑재되어서 TN 패널이 탑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우수한 시야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에는 엔비디아의 G싱크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정확한 타이밍에 영상 신호가 전송되어서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는 24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데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을 더욱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업드레이드하면 바로 체감할 수 없을지 몰라도 다운그레이드하면 몸으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는 1ms 의 응답 속도와 240Hz 주사율 그리고 G싱크 같은 기술이 탑재되어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코스프레 모델 마카(MAKA)님의 오버워치 플레이가 진행되었는데 상당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디바가 디바를 플레이한다는 점이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마카(MAKA)님이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의 초반에 장갑을 벗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마무리된 후에는 마카(MAKA)님의 사인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를 발표하는 자리이지만 세심한 부분들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최근 오버워치와 같은 고사양 PC게임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임들의 성능을 최대로 체험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에이수스 ROG PG258Q 모니터는 240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려는 분들에게 가장 핵심적인 게이밍 기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술의 발전이 TN 패널을 어느 정도까지 진화시켰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